반응형

신당동 원조짜장떡복이

 

청구역 근처에 있다.

 

일부러 찾아갔던 곳은 아니고 근처에 갔다가 우연히 보고 들어갔던 곳이다. 지금 시점에서 카카오맵에 평점 41건, 리뷰 76개나 있는 것을 보면 많이 알려진 곳이었다. 평점은 5점 만점에 2.9점으로 낮은 편. 특히 최근에는 별 하나가 연달아 있다. 

 

신당동에 있는떡볶이 집이지만 신당동떡볶이타운 내에 있는 것은 아니다. 떡볶이타운에서 남쪽으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지금 발견했는데 '원조짜장떡볶이'가 아니라 '원조짜장떡복이'라고 나온다. 간판을 안 찍어서 어떤 이름으로 되어 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신당동떡볶이타운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신당역, 청구역 사이에 있다. 나는 주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갔는데 지도를 보니까 청구역에서도 가깝다. 

 

원조짜장떡복이 메뉴

 

사실 신당동떡볶이가 먹고 싶었는데 점심시간 때라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당장 보이는 분식집에 들어갔다. 거기가 원조짜장떡복이였다. 가게 안을 둘러봤는데 메뉴가 안 보였는데, 테이블에 이렇게 조그맣게 붙어 있었다. 나 다음으로 들어온 손님도 벽을 두리번 두리번 메뉴를 찾더라. 

 

가격은 저렴한 편. 근데 여기도 위쪽에는 떡볶이로 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떡복이다. 

 

짜장떡볶이 섞어 1인분과 야끼만두 3개 추가

4,000원

 

근데 왠 김말이 두 조각도 들어있었다. 재탕인지 서비스인지 모르겠다. 떡은 밀떡.

 

다 먹었다. 양은 그리 많지 않았다. 그리고 달았다. 다 먹긴 먹었는데 먹으면서 달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학교 앞이라서 그런가 싶었는데, 카카오맵 평점들을 보니까 달다는 말이 많다.

 

신당동 떡볶이 거리 지도

 

다 먹고 신당역으로 가야해서 떡볶이 타운을 지나갔다.

 

신당동 떡볶이 타운 입구

 

신당동 떡볶이 타운

 

양옆으로 떡볶이집들이 있다. 원조 마복림 할머니네도 있고, 한창 갈때에는 열 번 넘게 갔는데 원조 그 집에는 간 적이 없다. 주차도 해주는 곳도 있다. 

 

사실 신당동 떡볶이 타운을 지나면서 여기서 먹을껄 하는 후회가 들었다. 일단 점심시간이 시작할 무렵인데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는 것. 그리고 원조짜장떡복이가 그저 그랬기 때문이다. 

 

떡볶이 타운에 2인 세트 이상이 주로 있는데 원조 그 집에서는 메뉴에 없어도 1인 세트를 해준다는 글을 봤다. 아니면 뭐 직접 돌아다니면서 물어보고 되는 곳에 들어가면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