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똑똑한 부동산 투자》는 도서관에서 빌려보려고 했는데 대출중이라고 몇 달 동안 못 봤던 책이다. 미리미리 예약을 했으면 더 빨리 볼 수 있었을텐데 그렇게까지 관심이 있지는 않아서 그냥 기다렸었다. 그러다가 부동산 클라우드 팟캐스트를 듣고 저자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면서 이 책을 빨리 읽어보고 싶어서 대출중인 도서를 예약했고 드디어 볼 수 있었다. 


목차 등을 안 살피고 그냥 읽기 시작해서 특별히 기대한 내용은 없었다. 초반에는 약간 경험담 위주로 되어 있어서 그냥 '누구나 부동산 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 정도의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인가 싶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다 읽고 나니까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다. 다른 글에서도 몇 번 언급한 것 같은데 나는 부동산 자체에 대해 먼저 관심을 가지기 보다는 부동산 중 한 분야인 '경매'에 관심을 갖고 나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부동산 지식도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책제목: 똑똑한 부동산 투자

저자: 정지영

출판사: 스마트북스

발행일: 2018-01-09



예를 들면, 부동산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는 부분이다. 임대차 계약 경험은 있지만 매매 계약 경험은 없어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지조차 모르고 있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병행하고 있으면서도 그저 부동산에 가면 알아서 해주겠지 막연히 생각했던 것이다. 《똑똑한 부동산 투자》를 읽고 등기부등본에서 어떤 부분을 주의해서 봐야하는지 알게 됐다.


인테리어에 대해 설명한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이 책과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를 얼마 전에 구입했지만 아직 읽지 않은 상태이다.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인테리어도 중요한 것 같다. 그만큼 부동산의 가치를 오려서 임대나 매매가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똑똑한 부동산 투자》에서도 인테리어에 관한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었는데,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을 것 같다. 


최근 직장 근처에서 비슷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스터디에 가입했다. 부동산, 주식 등의 투자를 공부하기 위한 목적이라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만났다. 그중에서는 부동산에 대해 잘 아는 사람도 있지만 잘 모르면서도 투자를 하는 사람도 있었다. 나 역시 부동산 투자와 관련하여 모르는 것이 많지만, 직접 투자를 하는 사람이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는 경우 이상하게 보였다. 


그런 사람들이 묻는 세금이나 대출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들이 이 책에 설명이 되어 있었다. 꼭 이 책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내용은 다른 책이나 검색을 통해서 충분히 알 수 있다.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그런 기본적인 내용들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막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이 책이 그런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