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삼각지역 역세권 청년주택 현장에 다녀왔다.

 

가끔 지나가는 곳인데, 몇 달 전에 봤을 때보다 건물 외관이 훨씬 나아져서 잠시 멈춰서 건물 사진을 찍어봤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 사진들
2020년 10월 기준

2021년 2월 입주 예정이라서 그런지 건물 외관이 거의 완성된 것처럼 보였다.

 

지금은 꽤 괜찮은 건물처럼 보이는데 전에는 닭장 같다는 말도 있었다.

 

101동과 102동이 있는데 101동은 37층까지, 102동은 35층까지 있다. 현장에 갔을 때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용산 미군기지가 있던 자리에 공원이 생기면 공원뷰를 즐길 수 있는 입지이다.

 

여기는 인근 도로이다. 삼각지역 뒤쪽으로 용산 초등학교가 있는 길이다.

 

다른 쪽에서 건물 한 면이 제대로 보이게 찍어봤다. 조만간 완전한 외관을 갖출 것 같다. 이전에 다소 흉물스러웠던 것은 위 사진 가운데 아래쪽처럼 미완성의 모습이었기 때문이다. 회색에 주황색 무늬가 잔뜩 보였던 적이 있다. 알고 보니 회색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였다. 주황색도 건물 색이 아니라 방수포인지 천막인지를 대놓은 것이었다.

 

다른 쪽 건물도 가운데 부분은 아직 마무리가 안 끝났다.

 

주차된 차량의 번호판이 찍혔는데 모자이크 처리를 안 하고 사진 일부를 잘라내면서 도로도 같이 안 보이게 됐다. 이 골목이 삼각지역에서 역세권 청년주택으로 가는 길이다. 

 

입구 바로 앞에서 찍은 사진이다. 37층이라 간신히 카메라에 담았다. 일요일인데도 공사현장에 안전모를 쓴 사람들이 있었다. 조만간 완성된 모습을 보일 것이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 위치

먼저 삼가지역 주변 지도이다. 삼각지역은 4호선과 6호선 더블 역세권이다. 삼각지역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용산초등학교 왼쪽에 있다. 대각선 건너편으로는 전쟁기념관이 보인다. 남쪽으로는 용리단길도 있다. 용리단길은 언젠가 한번 가본다는 게 아직 못 가봤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은 삼각지역 6번 출구에서 2~3분 거리에 있다. 아직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에 표시가 안 되고 있다. 위 지도에서 빨간색 점선으로 표시한 사각형이 역세권 청년주택이 있는 자리이다. 바로 왼쪽으로 1호선이 지나가서 저층은 소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 임대료

청년과 신혼부부가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여기서는 청년 1인 기준 임대료만 잠시 소개한다. 청년 2인 또는 3인 셰어형도 있는데 아무래도 혼자 쓰는 것이 편할 것이다. 청년 1인을 대상으로 19타입과 39A타입, 39B타입을 공급하고 있다.

 

보증금/월세는

 

청년 1인 19타입의 경우 

3564/27
6020/21
8316/12

 

청년 1인 39A타입의 경우

6891/53
11530/41
16080/24

 

단위는 만원이다. 보증금에 따라 월세가 달라진다. 청년 1인 39B타입도 있는데 월세는 동일하고 보증금이 약간 차이가 난다. 월세 10~30만 원 정도면 그리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지만 보증금까지 고려하면 청년층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다. 39타입 정도는 돼야 여유 있게 생활할 수 있을 텐데, 월세 24만 원을 내려면 보증금이 1억 6천만 원 정도 필요하다. 보증금이 다소 높은 이유는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이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이라서 그렇다. 

 

아무튼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이런 역세권 청년주택의 공급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특히 민간임대주택보다는 저렴한 임대료의 공공임대주택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면적도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의 경우 최소 면적이 19타입인데, 과거 역세권 청년주택이나 행복주택 등은 가장 작은 크기가 16형인 곳도 있었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역세권 청년주택의 청약 일정, 자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있어서 내부를 구경할 수도 있다.

 

ys-vertium-friends.co.kr/html/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 역세권 청년주택 총 1,086세대 중 기업형임대주택 전용 19㎡~49㎡ 763세대

ys-vertium-friends.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