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자 되는 기적의 경매》는 그저 경매에 관한 책인줄 알고 읽기 시작한 책이다. 지금까지 경매에 대해 공부하면서 경매에 대한 책을 열 권 넘게 읽었다. 이제 슬슬 실전 투자나 모의 투자를 해야 할 시기인데, 사정상 시작을 못하고 그저 감을 읽지 않도록 경매책을 계속해서 읽고 있다. 《부자 되는 기적의 경매》도 그저 경매에 관한 경험담 정도로 알고 읽은 책이다. 그런데 책의 내용이 기대보다 마음에 들었다. 경매 이론보다 경매 경험 위주의 책이었지만 지금 내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줬기 때문이다.



책제목: 부자 되는 기적의 경매 - 벼랑 끝에서 시작해 호텔 사장 된 인생 선배의 재테크 비법

저자: 신현필

출판사: 한국경제신문i

발행일: 2018-05-31



경매 이론이나 경매로 어느 정도 성공한 사람의 경험담은 다른 책에서도 충분히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부자 되는 기적의 경매》에서 내가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저자의 진정성과 조언이었다. 저자는 일부 경매 학원에 대해 주의하라고 했다. 나는 잘 알려진 경매 학원은 아니고 소규모로 경매 강의를 하는 곳에서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평일 저녁에 하는 강의였는데 일 때문에 몇 번 참여하지도 못했다. 특별히 의심이 가는 점은 없었는데, 이 책에는 잘못된 학원을 선택하여 피해를 본 사례가 있었다. 학원 등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멘토나 인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칭' 전문가에게 부적절한 조언을 듣는다면 몇 년 간의 소송을 하며 손해를 볼 수 있다. 내가 만약 인천 지역에 살고 있었다면 저자가 운영하는 경매 학원에도 다녔을 것 같다.


경매학원을 최대한 이용하라

경매학원 다니며 경매 전문가와 교류하거나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을 알아두면 유리하다. 경매 멘토로부터 투자정보를 얻고 권리분석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어서다. 경매 물건은 공개된 매물이어서 경매 사건번호만 알면 누구나 권리와 물건분석에 대한 지식공유가 가능하다.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면 물건분석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자문받아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간접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부자 되는 기적의 경매》의 142페이지


다음으로 자기계발서 같은 책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지만 나에게 도움이 된 것이다. 바로 '실행력'에 관한 것이다. 최근 몇 달 동안 나는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실패하고 있었다.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좀 쉬어야겠다는 핑계로 시간이 있을 때 그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저자는 책의 뒷부분에서 실행력이 부족한 이유를 두 가지 꼽았다. 일을 미루거나 목표를 지나치게 높게 세워서 그렇다고 했다. 나의 경우 이 두 가지 모두에 해당한다. 저자는 메모를 하여 하루하루 해야할 일을 하고 해야할 일보다 성취한 일을 돌아보라고 했다. 얼마 전 나는 올해의 목표 중 하나의 달성에 실패했다. 그만큼 노력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결과가 나왔는데, 이제는 본격적으로 경매 모의투자나 실전투자를 실행할 생각이다. 


벼랑 끝에서 시작해 호텔 사장 된 인생 선배의 재테크 비법이라는 이 책의 부제처럼 크게 실패하거나 좌절한 상황에서 경매로 새로운 인생을 살아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어려운 상황에서 경매를 시작하여 다양한 분야에 투자한 경험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