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는 수도권과 지방의 부동산에 대해 알고 싶어서 읽은 책이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한 번 읽어봤을지도 모르겠다. 읽지 않았더라도 저자인 김학렬(빠숑)에 대해서는 잘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어느 정도 인정을 받는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들 중 하나로 최근 방송된 PD수첩에도 나왔다. 저자가 언급한 지방의 한 지역,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에서도 언급한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저자의 책들은 거의 다 읽어봤는데 대부분 마음에 들었다. 이 책도 소장하면서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책제목: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 수도권.지방 부동산의 미래 가치 분석

저자: 김학렬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발행일: 2018-08-22



저자의 다른 책으로는 《서울 부동산의 미래》,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 《부자의 지도》 등이 있다.  《서울 부동산의 미래》와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는 모두 읽어봤고 후자는 소장중이다. 사실 처분하려고 했는데 그냥 가지고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장할 생각이다. 《부자의 지도》는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에서 언급되어 뒤늦게 알게 된 책인데 조만간 읽어볼 생각이다. 출간된지 2~3년이 지난 책도 온라인 중고 서점에서 나름 고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저자의 책들에 대한 인기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언젠가부터 책을 읽으면서 소장하지 않을 책은 에버노트에 내용을 정리했다. 소장하지 않는 대신 필요한 내용은 나중에 보기 위해 정리해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렇게 정리하지 않았다. 사실 최근 읽은 다른 책들도 예전처럼 열심히 정리하지 않고 있다. 정리하는 데 시간도 꽤 걸리고 그렇게 힘들게 정리한 내용도 나중에 다시 보는 일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의 경우에는 특히 수도권 및 지방의 각 지역을 설명했기에 따로 정리하는 것보다 그냥 한 권 소장하면서 필요할 때 마다 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수도권 및 지방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대한민국 부동산에 전반적으로 관심이 없다면 도서관에서 빌려서든 서점에 잠깐 가서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내용만 읽어봐도 흥미로울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해당 지역에 실제로 투자하는 경우에는 이 책에 나온 것 이상으로 조사를 해야할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