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세혁명2》는 예전에 경매 관련 책들을 검색했을 때 저장해둔 책인데, 최근 읽었던 어느 책에서도 추천도서로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이번에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봤다. 《월세혁명2》라는 제목처럼 《월세혁명》이 먼저 출간됐다. 《월세혁명》을 먼저 읽는 것이 순서에 맞는데, 자주 가는 도서관에 없어서 그냥 2편부터 읽었다. 경매 이론보다는 경험 위주의 책이라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다. 그래도 내용은 도움이 됐다. 나는 경매를 이론으로 공부한지 몇 달이 지났는데 아직 실전 투자를 시작하지 않았다. 아직 종잣돈을 모으지 못했다는 점, 지금은 투자할 때가 아니라는 점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다. 하지만 경매 투자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실전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해주는 책이었다. 이론을 공부하고 안 쓰면 곧 잊어버리게 된다. 실전처럼 모의 투자라도 해야 내공이 쌓여서 적절한 시기가 오면 공격적으로 투자할 수 있을 것이다. 종잣돈이 없다는 것도 소액 투자나 무피 투자 앞에서는 핑계일 뿐이다. 



책제목: 월세혁명2 - 무피 투자부터 소액 투자까지 경매를 활용한 임대사업의 모든 것 

저자: 조영환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발행일: 2017-01-04



《월세혁명2》를 통해 다시 경매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됐다. 사실 지난 달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한다는 이유로 경매 투자에 신경을 전혀 안 썼다. 이제 다시 경매에 집중하려고 한다. 저자처럼 내돈 1,000만 원을 투자해서 20만 원의 수익을 얻고 싶다. 《월세혁명2》에서도 대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마침 그와 관련한 강의가 있어서 신청했다. 강의도 듣고 임장도 가고 오프라인에서도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경매로 성공하려면 --- 《월세혁명2》의 140페이지

1.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2. 열정을 쏟아라

3. 간절함을 다아라

4. 목표를 정하라

5. 집중하라

6. 역발상 투자를 하라

7. 미리 계획하라

8. 한 종목만 파라

9. 절대 포기하지 마라

10.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