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 천기누설》은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면서 읽어보려고 했던 책이다. 2016년 말에 출간되었는데 현재까지도 대출중인 경우가 많아서 이제서야 빌려봤다. 몇 달 전부터 보려고 기다리던 책이었다. 나는 부동산 투자 중에서 경매 투자에 관심이 있다. 일반적인 부동산 투자든 경매 투자든 투자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자금'이다. 자금이 넉넉하다면 고가의 물건 위주로 투자를 하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을 것이다. 나 역시 자금이 부족하다보니 인서울 아파트는 생각도 못하고 있다. 최근 경매를 공부하기 위한 모음에서 만난 사람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 인서울 아파트는 생각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수도권 꼬마 아파트에 관심을 갖게 됐다.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 천기누설》를 통해 수도권에 어떤 꼬마 아파트가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꼬마 아파트 외에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책제목: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 천기누설

저자: 쏘쿨

출판사: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발행일: 2016-11-14



수도권의 몇몇 꼬마 아파트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나만의 지도의 중요성'이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쉽게 볼 수 있지만 스스로 조사한 내용을 첨부한 나만의 지도가 중요한 것 같다. 저자의 지도에는 몇 년 동안 수도권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조사한 정보가 녹아있을 것이다. 다른 부동산 책들에서도 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한 경우가 많았다. 조만간 오프라인 서점에 들려서 각종 지도책을 둘러봐야겠다. 지금 잠깐 검색해보니 수도권 광역 전철 노선도는 무려 18,000원이나 한다. 가로 1미터가 넘는 한장 짜리 코팅된 것 같은 지도이다. 집에 한 장 붙여놓고 자주 보면 좋을 것 같긴 하다.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 천기누설》에서는 수도권의 꼬마 아파트 몇 개를 언급했다. 이 책이 출간된 시점을 기준으로 가격을 적어놨을 것인데, 그동안의 상승으로 지금은 적게는 몇 천만 원에서 1억 이상까지 가격이 상승한 것도 있었다. 저자처럼 자신만의 정보를 축적한다면 언젠가 다시 매수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떠한 방식으로 준비를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하길 바란다.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