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에 잡히는 경매》는 솔직히 유료 경매 사이트 무료 이용권을 받기 위해 구입한 책이다. 기존에 갖고 있던 이용권들이 몇 개 남았지만 경매에 관한 책을 한 권 더 사더라도 이왕이면 이용권을 주는 책을 구입하고 싶었다. 책을 보면서 기본적인 경매 이론을 복습할 수도 있었다. 《손에 잡히는 경매》는 다른 경매책들보다 두꺼운 편인데, 7주 과정으로 나누어져 있다. 경매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책 같다. 다만, 부록으로 제공되는 경매 사이트 무료 이용권은 기존에 내가 사용하던 사이트와 달라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책제목: 손에 잡히는 경매 - 부동산 경매 7주 완성 프로젝트  

저자: 이영진

출판사: 한스미디어

발행일: 2018-04-10



경매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어서 경매 입문자나 초보자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했지만, 배울 점이 있었다. 바로 '분묘기지권'에 대한 부분이었다. 개인적으로 주거용 부동산보다는 토지 투자에 더 관심이 많다. 경매로 나온 토지 물건들을 보면 분묘기지권이 있는 것도 있다. 《손에 잡히는 경매》에서는 분묘기지권을 해결하는 방법을 다른 책에서보다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었다. 나중에 실제로 투자를 하게 된다면 참고하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다.


2018년에는 아직까지 경매에 관한 책을 보면서 이론을 복습하고 간접 경험을 하고 있다. 지난 달에 법원에 한 번 다녀왔지만 열심히 임장을 하고 실전처럼 모의 투자로 참여한 것이 아니라 그저 법원 분위기만 파악하고 왔다. 앞으로는 실전처럼 모의 투자를 하며 경험을 더 쌓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