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야생화의 기초경매》는 저자가 운영하는 다음카페의 오프라인 강의에 참여하고 나서 읽은 책이다. 경매와 관련된 다음카페들이 몇 개 있다. 대표적인 곳이 행복재테크와 좌포님의 카페, 북극성 카페 등이다. 그 외에도 다른 곳들도 나름의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나는 위치 및 시간상 야생화 카페의 강의가 잘 맞았다. 그렇게 강의를 들은 후에 책을 읽어보게 됐다. 요즘에는 모바일로 다음카페에 들어가다보니 야생화 카페에서 소개하고 있는 책들을 몰랐는데, PC로 들어가니 메인 화면에 책들이 있었다. 그렇게 뒤늦게 관련 책을 알게 되고 읽어본 것이다. 《야생화의 기초경매》 외에 다른 책들도 기회가 되면 읽어볼 생각이다. 《야생화의 기초경매》는 '기초경매'라는 제목처럼 경매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루었다. 초보자라면 도움이 될 것이다.



책제목: 야생화의 기초경매

저자: 이연승, 배중렬, 고정훈, 김미숙, 안병훈, 김형무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발행일: 2015-09-30



개인적으로 책의 초반에 있는 내용부터 인상적이었다. 성공을 위해서는, 또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나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고 보면 나는 경매 등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에 비해서는 노력을 거의 안 하고 있다. 아직은 본격적으로 투자를 안 한다는 이유로 물건 검색, 권리 분석, 임장 등을 소홀히 하고 있었다. 모의 투자로라도 경험을 쌓아야 나중에 기회를 잡을 수 있을텐데 앞으로 제대로 준비를 해야겠다.


진정 성공을 원한다면, 혹은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그 성공을 위한 지향한 바를 추구해 나가는 과정에서 정당한 대가를 치를 준비가 돼있어야 할 것이다. --- 《야생화의 기초경매》의 8페이지


그 외에 유치권의 법적 절차에 대한 부분이 도움이 됐다. 다른 경매 책에서는 그러한 부분까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 특수물건에 투자한다면 그런 세부적인 내용까지 알아야 할 것이다. 또한 샤시 등 건물 외관으로 연식을 추정하는 방법, 대위변제에 대한 내용도 기억하고 싶어서 따로 메모를 했다. 이러한 부분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반응형
  1. 라드온 2018.12.11 11:19 신고

    반갑습니다. 저도 경매에 관심이 많습니다.
    경매관련글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자주 방문해주셔서 좋은 말씀 많이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