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는 약간 자기계발서의 성격을 가진 책인줄 알았다. 주기적으로 재테크 투자 분야나 자기계발 분야의 신간도서들을 검색해서 관심이 가는 책은 위시리스트에 담아 놓는다. 이 책도 그렇게 위시리스트에 담아두었던 책이다. 부자들로부터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내용도 있었지만 부동산 투자에 관한 내용이 많았다.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기에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됐다. 책의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된 사례들이 많이 있었고, 부동산 투자 초기에는 실패를 했다가 극복한 사례도 있었다. 그리고 그러한 사례 속에 부동산에 투자할 때 알아야 하는 상식들이 적절히 있었다.



책제목: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

진짜 부자들이 알려주지 않는 투자의 비법


저자: 고준석

출판사: 길벗

발행일: 2018-02-25



예전에 어디선가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에 일찍 관심을 가지라는 말을 본 적이 있다. 앞으로도 부동산 투자가 부자를 만들어줄지는 모르겠지만, 과거에는 확실히 부동산 투자를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 같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에서는 종잣돈을 모으고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궁극적으로는 '꼬마빌딩'을 갖는 그런 사례가 있었다. 꼬마빌딩을 갖는 것은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삶일 것이다. 그런 삶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다만, 과거의 성공 사례가 앞으로도 유효할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이 책에서 망하지 않을 상권을 알려준 것 같다. 슈퍼상권에 투자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슈퍼상권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의 188페이지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에는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부터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까지 상당히 많은 원칙과 정보, 팁 등이 있었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특별함,  종잣돈을 빨리 모으기 위한 세 가지 자산관리 원칙, 내 집 마련을 위한 다섯 가지 원칙, 다세대주택, 다가구(원룸)주택, 도시형생활주택 투자 성공법 5가지, 유치권이 성립하기 위한 다섯 가지 조건, 자본수익을 내는 오피스텔 고르는 법, 갭(gap) 투자 성공 방정식, 체계적인 투자계획, 상가건물 빨리 처분하는 방법, '슈퍼아파트상권'의 조건 등이 있었다. 이 중에서 오피스텔과 관련된 내용 하나만 소개하겠다.


자본수익을 내는 오피스텔 고르는 법


첫째, 전월세 수요가 풍부한 지역(오피스, 역세권)을 선택하라.

둘째, 오피스텔 주변지역에 경쟁관계에 있는 소형아파트 단지가 없는 곳을 선택하라.

셋째, 다른 임대주택들보다 경쟁력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곳을 선택하라.

넷째, 오피스텔 전용면적 비율(60% 이상)이 높은 곳을 선택하라.

다섯째, 오피스텔 가구수(300가구 이상)가 많은 곳을 선택하라.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의 64페이지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부터 부동산에 대해 어느 정도 알지만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는 부동산보다 주식에 먼저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됐다. 부동산 중에서 경매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점점 조급해지면서 임대수익이 꾸준히 나오는 물건이라도 어떻게든 낙찰을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는 임대수익보다 자본수익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 아무튼 이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의 방향을 어느 정도 확립하게 됐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