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라북도 여행을 준비중이다.

이번에 갈 곳은 고창, 변산반도, 고군산군도, 군산이다. 피곤하면 군산은 생략할 수도 있다. 원래는 고창과 변산반도만 가려고 했는데 새만금 방보제가 보이고 고군산군도도 알게 됐다. 

각 지역 여행 준비를 할 때 그 지역 지자체 홈페이지가 큰 도움이 된다. 직접 여행을 다녀오지도 않은 사람들이 작성한 군산 지역 여행 정보 같은 글보다 훨씬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관광명소, 음식, 숙박까지 필요한 정보는 거의 다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일정별, 계절별 추천 여행코스도 소개한 곳도 있다. 

또한 홈페이지상 관광안내책자 신청을하면 무료로 관광홍보물을 우편으로 보내준다.

내가 받은 우편물

아쉽게도 내용물은 세 개 밖에 없었다.

내가 고군산군도를 주로 간다고 적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군산문화관광 홈페이지에도 여행 정보가 충분해서, 아니면 군산은 홍보물이 없어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와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비슷한 시기에 관광안내물을 신청했던 고창이나 부안보다 내용물이 적었다. 

군산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군산 시내쪽 지도이다. 이성당도 보이고 일제시대의 흔적들이 주로 있다.

군산구불길

군산에도 걷는 길이 있었다. 총 거리가 188.9km 이니 며칠 잡고 걸어야 할 것 같다.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완주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내가 가려는 고군산군도

도보여행 코스도 있고, 자전거 코스도 있다. 군산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는 내용이다. 

 

군산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2.gunsan.go.kr/tour/index.gunsan

 

군산문화관광

근대역사와 해양중심의 도시! 명품관광 군산으로 오세요! 군산3.1운동 100주년 기념관 자세히 보기

www2.gunsan.go.kr

 

참고로 나의 일정은 아래와 같다.

1일차

오후 - 신시전망대, 고군산군도 자전거 여행 (대장봉, 선유도 해수욕장 등까지)

2일차 

오전 - 신흥동일본식가옥, 초원사진관 등

오후 - 경암동철길마을

 

원래는 고군산군도 민박집에서 2박을 하며 지내려고 했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 곳을 못 찾아서 그냥 고군산군도는 당일로 둘러보고 군산에서 1박을 하거나 군산까지 생략하고 바로 돌아올 생각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