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박 4일 동안 강원도에 갔다 왔다.

 

그중 하루는 속초에 갔는데 이번 글은 그날 오후에 갔던 곳들을 올리겠다. 오전에는 속초 등대 전망대, 영금정, 동명방파제, 속초 중앙시장에 갔었다. 오후에는 엑스포 타워로 이동하여 청초호 아래쪽을 둘러보고 속초 해변까지 이동했다.

 

 

속초 엑스포 타워

 

여행을 막 준비하기 시작했을 때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어서 타워 위까지 올라갈 생각을 안 했다. 그런데 어디선가 전망이 좋다는 글을 보고 시간이 있으면 올라갈 생각을 했다. 입장료는 2,500원. 15층 높이까지 올라가는데 그만큼의 가치를 하는지 모르겠다. 속초 시내 및 청초호 주변이 한눈에 보이는 것이 한번쯤은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엑스포 타워와 주차장

 

2020년 6월 기준 엑스포 타워 주차장은 무료이다. 평일 오후 2시경 찍은 사진인데 성수기도 아니고 평일이라서 그런지 주차장은 여유가 있었다. 속초 여행을 오기 전에 주차 문제가 고민이었다. 중앙시장 근처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유료'였고 주말에는 속초 시청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봤는데 나는 평일에 가서 의미가 없었다.

 

처음에는 엑스포 타워 주차장이 무료라고 해서 엑스포 타워 주차장에 차를 두고 속초 시내를 하루 종일 돌아다닐 생각도 했었다. 그런데 엑스포 타워 주차장에서 속초 중앙시장까지는 걸어서 20~30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나왔다. 또 중앙시장에서 이것 저것 사서 돌아올 생각을 하니 도저히 안될거 같았다. 

 

그러다가 로데오 공영 주차장을 찾았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있는데 무료였다. 속초 주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았다. 오전에는 로데오 제2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중앙시장 등 속초를 구경했고 오후에는 엑스포 타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다시 속초를 구경했다.

 

엑스포 타워 주변 축구장?

 

이 근처에 스타벅스 속초DT점이 있어서 그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엑스포 타워 바로 옆에 넓은 운동장이 있었다.

 

엑스포 타워에서 바라본 모습

 

바로 앞에가 무료 주차장이다. 자세히 보면 타워 가까이에 직사각형 모양의 주차장이 있고 그 위쪽으로도 비슷한 크기의 주차장이 있다. 꽤 넓은 편. 입구와 출구를 잘 확인해야 한다. X사 길찾기로 이동했는데 출구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해서 조금 당황했었다. 수정을 요청했으니 조만간 수정하지 않을지. 나처럼 출구를 입구로 착각하고 들어오는 차들이 더 있었다.

 

건물들에 가려서 안 보이는데 저 멀리 건물 뒤쪽으로는 속초 해변이 있다.

 

다시 운동장

 

축구장인줄 알았는데 여기서 보니까 축구장은 아니다.

 

이쪽은 청초호 왼쪽 부분

 

속초 교동쪽인가...

 

청초호 왼쪽과 북쪽

 

 

청초호

 

저 멀리가 동명항, 속초항, 동명방파제, 중앙시장, 아바이 마을 등이 있는 곳이다.

 

호수와 바다

 

공원 같은 곳이 청초호 유원지다.

 

 

15층 이외에 다른 층도 버튼이 있었는데 안 눌러봤다. 15층 꼭대기만 보고 왔을 뿐. 다른 층에는 뭐가 있는지 모르겠다.

 

 

 

청초호 유원지

 

청초마리나

 

요트가 있었다.

 

코로나 때문에 따로 운행을 안 했다.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보니 평소에는 이런 저런 행사가 있는 듯하다.

 

청초호

 

인증샷 남기는 곳

 

엑스포 타워와 청초호

 

어쩌다보니 호수 사진만 찍었다. 근처 공원에도 갔었다. 그늘에 앉아서 잠시 쉬웠는데 청초호가 보이는 벤치들에 그늘막까지 설치해놨다. 산책하는 사람들, 개를 산책시키는 사람들 등 은근히 사람들이 있었다. 빈자리가 별로 없어서 그늘막 아래 벤치에는 앉지도 못했다. 

 

한여름에는 덥겠지만 조용히 쉬기 좋은 곳이었다.

 

 

속초 해변

 

이제 곧 여름이니까 '속초 해수욕장'이라고 해야 하나.

 

속초 해수욕장 주차장

 

카카오맵에서 확인해보니까 '속초해수욕장 북측공영주차장'으로 나온다. 당연히 남측에도 주차장이 있다. 사진은 없지만 카카오맵에서 '속초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이라고 나온다. 아직까지는 '무료'인거 같다. 2020년 2월에 나온 기사에 따르면 속초 해수욕장 주차장 및 로데오 주차장 유료화 계획이 있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주차요금이 나오는데 '해수욕장 개장 시 운영'한다는 말도 있어서 평소에는 무료인지 헷깔린다. 2020년 6월에 올라온 블로그 글에서는 '무료'라고 했다. 가기 전에 정확히 확인해보길 바란다.

 

평일인데도 역시 고성의 해변보다 사람들이 많았다.

 

날씨가 맑아서 바다 색깔, 모래 색깔 모두 마음에 들었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해변까지 5분 거리이니 접근성도 뛰어나다.

 

 

고성의 해변보다 파도 소리가 크게 느껴졌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으니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들끼리 놀러오면 좋을 것 같다. 실제로 함께 여행을 와서 리조텔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종종 보였다.

 

ㅅㅊ

 

언제부터 생겼는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로데오 제2공영주차장 사진도 올린다.

 

오전 8시경 찍은 사진

 

아침이라 빈자리가 많았고 10시경에는 빈자리가 거의 없었다. 10시쯤에도 로데오 제1공영주차장에는 빈자리가 좀 보였다. 로데오 공영주차장은 청초호 북측에 있다.

 

중앙시장에서 물건을 사면 주차권을 주니까 마음 편하게 그냥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해도 괜찮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