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포구 서교동, 합정동, 망원동에 다녀왔다.

 

서교동이나 합정동보다 개인적으로 망원동에 관심을 갖고 있다. 망원동에서 한강에 가까운 곳에 경매 물건이 하나 나왔고 합정동에서도 홍대쪽이 아닌 한강쪽으로 경매 물건이 하나 나와서 확인차 다녀왔다. 가는 김에 예전부터 지켜봤던 물건 두 개도 같이 보고 왔다.

 

이번에 이동했던 경로이다.

 

합정역 3번 출구로 나가서 서교동 물건을 하나 보고 한강쪽으로 가서 또 다른 물건을 보고 같은 합정동 내에서도 망원동에 가까운 쪽으로 넘어갔다. 철도, 고가도로 등 때문에 합정역까지 내려가서 길을 건너야 해서 아예 한강공원으로 가서건너갔다. 그쪽에서 새로 나온 경매 물건을 보고 망원동으로 넘어갔다.

 

망원동에서는 망리단길을 지나서 망원시장으로 갔다. 망원시장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 한강쪽으로 내려와서 나홀로 아파트들, 빌라들이 있는 골목을 쭉 걸어서 이번에 나온 경매 물건지까지 갔다. 참고로 '유부'는 망원동 맛집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이다. 얼마 전에 생긴 곳이고 이번에는 시간이 안 맞아서 못 갔고 다음에 가볼 생각이다.

 

이번에 보고 왔던 물건들은 아래와 같다.

 

2019타경52***

2019타경27**

2019타경58**

2019타경56**

 

 

2019타경52***

마포구 서교동

성보빌라트

 

2회 유찰된 끝에 지난 6월 9일 604,810,000원에 낙찰됐다. 감정가 대비 82.85%

 

7명이 입찰했고 차순위는 563,060,500원. 

 

이 물건이 특이했던 점은 1회 유찰된 이후 낙찰되었는데 '대금미납'으로 다시 경매에 나왔다는 것이다. 임차인은 별 문제가 안 되는 것 같은데, 진입로의 소유자가 따로 있어서 그랬던 것일까. 이번 낙찰자는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하다.

 

합정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3번 출구에는 서교동효성해링턴타워아파트가 있다. 이미 완공된 것 같은데 이번 임장에서 3번 출구로 나가자마자 뒤돌아서 걸어갔기 때문에 새로 생긴 아파트를 구경도 못 했다. 사전에 손품을 좀더 팔았어야 했다.

 

성보빌라트로 가는 골목

 

바로 앞에 공사중인 곳이 있었다. 철거가 막 끝난 상태 같았다. 몇 개월 안에 신축 건물이 올라가지 않을까. 성보빌라트는 97년 건물인데 주변에는 그 이후에 지어진 것처럼 보이는 건물들이 있다. 그리고 바로 이 현황 도로(지번 395-92, 지목: 대)가 어느 종중 소유로 되어있다고 한다. 

 

 

 

2019타경27**

마포구 합정동

다세대주택

대지 13.177평

건물 22.343평

 

1회 유찰되었고 지난 2차 입찰기일에 '변경'되었다. 취하될지 진행될지 모르겠다.

 

 

 

사진은 없지만 이 주변에서 내가 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오래된 단독주택인데 리모델링을 해서 1층을 근린생활시설로 용도 변경한 것이다. 특히 한 건물은 1층과 2층을 모두 카페로 만들었는데 2층 전면을 통유리로 해놔서 인상적이었다. 사실 요즘 임장을 다니는 것도 입찰을 위해 하나의 물건을 파고 들기보다는 해당 물건이 나온 지역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축/신축 비율, 노후도, 도로폭을 확인하면서 공사중인 건물, 눈에 띄는 건물도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다. 이렇게 합정역 남측, 양화대교 북단 교차로 우측을 살펴보고 한강을 따라 망원정사거리로 넘어갔다.

 

절두산 순교성지

 

한강으로 가는 길에 가톨릭 순교 성지가 있었다.

 

한강을 따라 걸었다.

 

낚시금지

 

전망 데크를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높이 자란 나무와 풀 때문에 한강 전망이 안 나왔다.

 

계속 걸어가자 저 멀리 마포한강아이파크가 보이기 시작했다.

 

한강 전망

 

마포한강아이파크에서 보이는 한강뷰가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망원동 한강쪽 나홀로 아파트들과 강변북로

 

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가 의도하지는 않았겠지만 한강 접근성을 차단하는 존재가 되고 있다.

 

 

 

2019타경58**

마포구 합정동

동아빌라

대지 6.852평

건물 11.111평

 

1차 입찰기일에 271,631,600원에 낙찰됐다. 감정가 대비 106.94%

 

4명이 입찰했고 차순위는 260,001,024원

 

사진은 동아빌라는 아니고 한강 바로 옆에 있는 미도맨션이다. 바로 옆에 또 건물이 올라가고 있다.

 

동아빌라로 가는 길에 길과 길 사이에 건물이 특이했다.

 

동아빌라

 

91년 건물. 주변에 신축이 많아서 재개발이 어려울 것 같았는데 입지가 좋아서 그런지 1차 입찰기일에 바로 낙찰됐다.

 

망원동으로 가는 길에 독특한 건물이 보였다.

 

 

2019타경5**

마포구 망원동

망원아트빌

대지 7.841평

건물 12.524평

 

1차 입찰기일에 유찰된 상태다.

 

한강에서 가깝지만 주변에 나홀로 아파트들이 많은 편이다. 오래 가지고 있으면 빛을 보는 날이 올까.

 

망원아트빌로 가는 길

 

좌측으로 나홀로 아파트들이 보였다.

 

우측에도 빌라와 아파트가 있었다.

 

우측에 있는 건물이 망원아트빌

 

건너가서 잘 보이게 사진을 하나 더 찍는다는게 못 찍었다. 95년 건물.

 

이렇게 두 번째 망원동 임장을 마쳤다. 관심지역이라 경매 물건이 나오면 또 오겠지만 발전 가능성은 아직 모르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