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진구 자양동과 구의동에 다녀왔다.

 

요즘 관심물건 종류는 '단독주택'이다. 단독주택을 리모델링 해서 2층에 거주하며 1층은 창업을 하여 사용하고 싶다. 그래서 6월에는 서울 각지의 단독주택 경매 물건을 보러 임장을 다닐 예정이다. 하지만 조만간 또 다시 '빌라'에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빌라 경매로 큰 수익을 낸 사람을 따라하고 싶은 생각도 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번에는 광진구 자양동과 구의동에 다녀왔다. 자양동에서 단독주택 경매 물건을 하나 보고 자양동 및 구의동 내의 빌라 및 나홀로 아파트를 보고 왔다. 자양동의 경우 신축 아파트들은 상당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 자양아파트 재건축, 자양5구역, 구의자양재정비촉진1구역 등 개발이 진행중이었다. 

 

이번에 보고온 물건들이다.

 

2019타경30**

2019타경19**

2019타경30**

2018타경51***

 

이동한 경로

 

뚝섬유지원지역에서 내려서 강변역까지 걸어갔다. 가끔은 이렇게 걷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공사중인 현장을 직접 봄으로써 해당 지역의 변화를 알아가는 등 나름 도움이 된다고 믿고 계속할 생각이다. 코로나 때문에 부동산 출입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어서 아쉬운 부분도 있다.

 

 

2019타경30**

광진구 자양동

주택

 

뚝섬유원지역에서 가깝고 자양4동주민센터 근처에 있다. 사용승인은 1991년. 주변에 단독주택들이 많다. 길 건너편에는 이튼타워리버 같은 신축 아파트들이 있는데 해당 물건 남측으로는 1990년대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있다.

 

단독주택이라 권리관계가 복잡하다. 2층 1가구, 1층 2가구, 지하 2가구가 있는 것으로 나온다. 신경 써야할 임차인이 5~6인이다. 배당표 작성 연습을 하기에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한다.

 

뚝섬유원지역에서 골목으로 들어서서 계속 큰 길로 가도 되는데 단독주택 근처 좁은 골목길로 가봤다.

 

해당 물건지로 가는 골목

 

도로가 있지만 매우 좁다. 이 정도면 차량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해야 하지 않을까.

 

해당 물건지에 도착했다.

 

대문에 깃발이 있고, ㅇㅇ암이라고 되어 있었다. 이런 경우 명도에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감정평가서에서 이런 내용은 못 봤던 것 같은데... 역시 직접 나와야 알 수 있는 정보들이 있다. 지금 다시 법원사진들을 확인해보니까 법원사진에는 깃발이 없다. 경매개시결정은 2019년 6월. 약 1년 사이에 들어온 것인지, 원래 있었던 것인지, 누군가 의도적으로 심어놓은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다음 물건지로 가는 길

 

공사중인 현장이 보였다. 임장을 나오면 공사중인 현장을 자주 보게 된다. 무슨 공사인가 확인해보려다가 갈길이 멀어서 생략했다.

 

골목길을 한참 걸어서 다음 물건지로 갔다.

 

 

2019타경19**

광진구 자양동

세림에버빌3차

 

건대입구역, 구의역, 뚝섬유원지역 사이에 있다. 한 차례 유찰된 상태. 사용승인은 2013년. 임차인이 있는데 후순위이다. 공부와 현황이 다른 점도 해결해야 한다. 

 

좌측 건물

처음에는 이 건물을 해당 경매 물건으로 착각했다.

 

맞은 편 건물

옆 건물도, 맞은 편 건물도 신축 빌라이다. 

 

해당 경매 물건 사진

 

근처에 있는 오래된 상가주택 건물

이 골목으로 계속 걸어오면서 저 건물이 눈에 띄었다.

 

해당 경매 물건 뒷편

뒤쪽 골목으로도 잠시 돌아봤다. 이쪽으로도 신축 빌라들이 있었다.

 

이렇게 간단히 둘러보고 구의동 쪽으로 넘어갔다.

 

자양아파트

 

가는 길에 자양아파트가 보였다. 철거중인지 테이프가 처져 있었다.

 

자양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위치도

 

자양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조감도

 

 

큰 길을 건너가니 또 다른 재개발 구역이 보였다.

 

자양동 재개발 - 자양5구역

 

 

구의동 쪽에도 이런 저런 진행중인 사안이 많았다. 위 지도에서 빈 사각형이 자양5구역 위치. 그 옆으로 '구의자양재정비촉진1구역(예정)'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이쪽으로 광진구청이 이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 외에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도 추진중. 

 

 

2019타경30**

광진구 구의동

힐하우스

 

1차 입찰기일에 135,790,000원에 이미 매각된 물건이다. 경매정보지만 뽑아놨다가 이번 기회에 이쪽 지역을 보러 오면서 잠시 들렀다.

 

강변힐하우스

 

뒤쪽으로는 자양한양아파트가 있다. 

 

1983년 준공
12층 6개동
444세대

 

이곳도 재건축이 되면 상당한 가격을 보이지 않을지...

 

힐하우스 좌측의 힐카운티

 

 

여기는 한양빌라이다.

구의자양재정비촉진1구역 바로 우측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던 초반에 이 한양빌라에서 경매 물건이 나온 것을 봤던 기억이 났다. 역시 대지지분이 높아서 그런지 바로 낙찰된 것으로 기억한다.

 

 

2018타경51***

광진구 구의동

파르네빌

 

대지 20.026평

건물 47.556평

 

한 번 유찰된 이후 낙찰되었다가 '매각허가결정취소'가 났다. 

 

현대7단지 아파트 바로 옆

오른쪽 아래 트럭은 정화조 차량. 정화조를 비우는 중이었는지...

 

빌라형 아파트

 

이렇게 구의동까지 둘러봤다. 이 근처에 또 다른 공사 현장이 있었는데 역세권 청년주택 현장이었다. 구의동, 자양동도 이런 저런 변화가 진행중이었다. 구의자양재정비촉진1구역은 주변을 높은 펜스로 막아놔서 안쪽을 볼 수가 없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