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두 번째 100달러 달성

 

2017년 12월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후 두 번째로 100달러를 달성했다. 조만간 100달러가 조금 넘는 금액을 지급받을 예정이다. 그동안 꾸준히 글을 작성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목표 수입을 달성했을 텐데... 중간에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한 번 겪은 이후 1년 정도 블로그를 하지 않았다. 참고로 이 티스토리는 두 번째로 만든 것이다. 2년 넘게 저품질로 남아있어서 다음에서 검색조차 안 됐던 첫 번째 블로그는 얼마 전에 저품질 문제를 해결했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 목표

 

지금 목표로 하고 있는 애드센스 수입은 월 100달러이다. 아직 갈 길이 멀다.

 

그래서 중기적 목표를 분기별 100달러 설정했다. 한 달에 30달러 이상만 달성하면 된다. 지난 7월에 갑자기 수입이 늘어나서 30달러를 달성하는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25달러 정도에 그쳤다.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2~3일 연속으로 3달러 이상의 수입이 발생하여 운 좋게 월별 최고 수입을 달성했다.

 

지난 2년 9개월 동안 애드센스 수입 보고서

위 사진은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지금까지의 일별 수익 내역이다. 2017년 11월 말에 승인을 받고 나름 열심히 블로그를 작성하여 2018년 7월에는 하루에 3달러에 가까운 수익을 달성했다. 그대로 쭉 갔으면 좋았을 텐데 2018년 9월 이후 저품질에 걸리는 사태가 발생했다.

 

열심히 작성했던 블로그가 하루 아침에 다음 검색에서 제외되는 일이 발생하자 의욕을 전부 잃었다. 구글에서만 간간히 방문자가 유입될 뿐이었고 광고 수입도 확 줄어서 1년 가까이 블로그를 그냥 방치했다. 위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이 대략 그 무렵이다. 그래도 조금씩 조금씩 수입은 있어서 2019년 9월에 100달러를 처음으로 달성했고 지급받았다.

 

처음으로 100달러를 지급받고 나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했다. 그래도 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다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한 블로그가 바로 이 블로그이다. 처음 100달러를 지급받은 이후 약 11개월 만에 두 번째 100달러를 달성했다. 매달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에 비해서는 적은 금액이지만 분기별 100달러를 목표로 계속 나아갈 생각이다.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

하루 1달러만 달성해도 좋은데 아직까지는 쉽지 않다. 일 방문자수는 350~450 정도이다. 참고로 얼마 전 저품질에서 탈출한 첫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30~50 정도이다. 저품질에서 탈출했어도 새로 글을 안 쓰니까 유입 증가가 거의 없다. 아무래도 방문자수가 늘어나야 예상 수입도 증가하는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기

 

한 달 전쯤인가. 문뜩 첫 블로그를 그냥 방치한다는 것이 매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을 300개 넘게 작성했던 소중한 블로그인데 다음 검색에서 완전히 제외되다니 억울한 생각도 들었다. 어떻게 살릴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다.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까 일단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여 원인을 파악하라는 견해가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저품질에 걸리고 광고 수입이 줄어든 원인을 두 가지 정도로 추정하고 있었다. 하나는 블로그 내용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술적(?)인 문제였다.

 

당시 여행을 다녀온 이후 여행 후기를 작성했는데 관광지 특성상 몇 개의 글에 부적절한 단어가 들어갔다. 나는 그런 불법적인 장소를 방문한 적도 없고 그저 그 근처 관광지로 숙소를 잡았을 뿐이었다. 그래서 글을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런 단어가 들어갈 수밖에 없었는데 아무래도 그게 문제가 된 것 같았다. 그래서 그 여행 후기를 포함한 다른 글에서도 부적절한 단어가 들어간 글은 그 단어를 *** 처리를 하거나 아예 글 자체를 비공개로 설정했다.

 

다른 하나는 티스토리 스킨, 사이트맵, 각종 사이트 등록 등에 관한 것이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사이트맵을 만들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나 구글 서치 등에 등록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런데 스킨을 변경하면 그런 과정을 다시 해야 한다는 글을 봤다. 나는 그 사실도 모르고 스킨을 몇 번 변경하고 사이트맵 등록도 글이 늘어난 만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는 줄 알았다. 괜히 이것저것 건드려서 문제가 생긴 것이다.

 

아무튼 이렇게 개인적으로 두 가지 원인을 추정하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2~3일 뒤였나... 예상보다 빨리 답변이 왔다. 블로그 검토 결과 문제가 없으니 다시 다음에서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등록을 해준다는 것이었다. 아주 아주 아주 쉽게 문제가 해결됐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었다면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먼저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면 의외로 쉽게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저품질 탈출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조금이라도 했다면 1년 넘게 블로그를 하지 않는 일도 없었을 것이다. 쉬지 않고 이런저런 글을 꾸준히 작성했다면 애드센스 예상 수입 월 100달러는 어려워도 월 60달러 이상은 충분히 달성하지 않았을까. 매우 아쉽다.

반응형
  1. P.H.Jeong. 2020.08.04 21:58 신고

    축하드립니다.!!:) 저는 언제 승인날지..ㅋㅋㅋ 들어오시는분들 올라오고있는데 ㅎㅎ 그놈의 코로나19로인한 지연만 뜨네요 ㅋㅋ 반려당할때마다 바로바로 다시 신청하고있습니다 ㅋㅋ 안되면 다른방법을 찾아보려구요 ㅋ

    • 사용자 45FIRE 2020.08.05 09:58 신고

      요즘에는 예전보다 애드센스 승인이 많이 어려워진거 같더군요.
      주식상장 콘텐츠로 꾸준히 글 쓰시니까 조만간 승인되지 않을까요 ㅎㅎ

  2. 꿈달(caucasus) 2020.08.05 00:48 신고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

  3. 하야샤 2020.08.05 12:25 신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4. 민택2 2020.08.05 17:57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5. 리뷰쏙 2020.08.06 16:09 신고

    저도 지금 저품질 걸린지 3주째 입니다.ㅜㅜ
    그래도 풀릴 때를 기다리며 열심히 운영하고 있죠.

  6. 워위 2020.08.06 20:42 신고

    두번째 100달러 달성이라니 부럽습니다! 축하드려요~!!

  7. 너울 :D 2020.08.08 21:33 신고

    와 100달러 너무 축하드려요~ 넘 부럽네요~~

  8. 부자엄마로 살기 2020.08.11 11:11 신고

    두번째 100달러? 너무 부럽네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