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별내신도시에 다녀왔다.

 

이번에 별내신돗에 처음 가봤지만, 별내신도시는 입지가 예전부터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갈매신도시를 보러 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별내신도시도 보고 왔기에 별내역 주변으로 극히 일부만 보고 왔을 뿐이다.

 

 

별내신도시 이동 경로

갈매신도시 쪽에서 별내신도시로 넘어갔다. 별내역 주변 아파트 공사현장들을 보고 별내역 근처 상권을 잠시 살펴보고 왔다. 별내역에서 떨어진 곳에는 이미 아파트들이 많은데, 별내역 주변으로는 2021년 2월, 8월, 2023년 12월에 각각 준공이 예정되어 있다. 그 외에도 위 지도를 보면 이마트 위쪽으로 빈 공간이 두 군데 보이고, 별내행정복지센터 좌측으로도 빈 공간이 보인다. 거기에는 아파트 같은 건물들이 지어져 있었다.

 

 

별내신도시

이번에 보고 온 곳은 별내역 주변으로 극히 일부분이다. 위 지도를 보면 별내역에서 좀 떨어진 곳에 아파트들이 많다. 별내동 카페거리도 있고 위 지도에 안 나오는 곳에도 아파트들이 있다. 몇 차례는 더 방문해야 별내신도시를 제대로 알 수 있을 것 같다.

 

별내신도시는 교통 호재들이 많다. 일반 8호선이 구리를 지나서 별내역까지 연장된다. 나중에는 별내역에서 북쪽으로 더 올라가 4호선 연장선과 만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 4호선 연장은 당고개역에서 진접인가. 그쪽으로 연장이 되는 것이 별내신도시 북쪽을 지나간다. 그리고 GTX-B노선도 별내역을 지나가게 된다.

 

 

별내역 근처 상권

별내역 바로 옆은 아니고 좀 떨어진 곳이지만 그래도 별내역에서 가장 가까운 상권이다. 여기에 있는 오피스텔이 가끔 경매로 나온다. 저렴한 가격으로 낙찰을 받는다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직접 가보니까 상가들도 많아서 시끄러울 것 같았다. 주변에 오피스텔도 많아서 월세도 저렴한 편이었다.

 

 

현장 사진들

 

별내신도시로 가는 길

고층 아파트가 보였다.

 

 

힐스테이트별내스테이원

처음에는 여기가 얼마 전에 분양한 별내자이더스타 현장인 줄 알았다. 그런데 별내자이더스타는 아직 본격적으로 건물이 올라가지도 않았고, 위 사진은 힐스테이트별내스테이원이었다. 2021년 8월 준공 예정이다.

 

 

여기가 바로 지도상 별내행정복지센터 좌측에 있는 빈 공간에 들어온 아파트였다. 지도상 아무것도 안 나오는데 뭔가 싶었다. 임대용 아파트인지... 로드뷰를 봐도 로드뷰는 2019년이 가장 최근이라 건물이 아예 안 나온다. 

 

 

그 맞은편은 별내자이 더 스타 예정지였다.

 

2023년 12월 예정으로 얼마 전 분양가는 84형이 6억 원대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저 멀리 보이는 건물들도 별내신도시의 일부이다.

 

 

갓 새로 지어진 아파트들

 

정체를 모르겠다.

 

 

여기는 우미린 아파트

 

396세대, 5개동, 22층 2012년 11월 준공

 

 

거의 공사가 끝난 것처럼 보였다.

 

카카오맵 기준 가장 최근 로드뷰가 2019년 6월인데 거의 1년 반 만에 아파트가 올라왔다.

 

 

별내 행정복지센터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2021년 2월 준공 예정이다. 얼마 안 남았다. 별내역에서 가까운 곳.

 

 

별내역 이마트

 

 

별내자이 더 스타 신축공사 현장

 

안쪽이 안 보이지만 아직 건물이 본격적으로 올라가지 않은 상태였다.

 

 

별내역 근처 빈 공간

 

여기에 뭐가 들어올지 모르겠다. 뒤쪽으로 상가들은 충분히 있으니 아파트가 들어올까.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아래쪽으로는 상가들이 들어올 예정 같다.

 

 

별내역 주변 상가 빌딩들

 

상가 건물들도 많았다.

 

 

육교

 

 

다시 이마트와 빈 부지

 

 

상가 건물과 오피스텔이 있는 쪽으로 가는 길

 

 

저쪽은 근린주택, 단독주택들이 있었다.

 

 

상가 건물들

 

상가 건물이 생각보다 높고 많아서 놀랐다. 아래쪽으로는 식당들이 많이 보였고, 위층에는 각종 사무실도 많은 듯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상가가 들어올 예정인 곳과 지상 주차장인지... 건물 안쪽에 주차된 차들이 많이 보였다. 

 

임시로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건지... 건물 안쪽으로 차들이 보여서 신기했다.

 

 

바로 저 오피스텔에서 간혹 경매 물건이 나온다.

 

 

힐스테이트별내스테이원

 

 

이렇게 간단히 보고 별내역으로 갔다. 별내신도시 안쪽도 더 돌아보고 싶었는데 다음에 보기로 했다.

 

 

처음 와보는 별내역

 

 

별내선(암사~별내) 복선전철 공사현장

 

지금까지 8호선이 연장된다는 것만 봤을 뿐 이렇게 실제로 보니까 실감이 났다. 8호선이 연장되면 구리시, 별내신도시 모두 교통이 좋아질 것이다. 그런 것을 반영해서 이미 가격이 올랐을 것 같은데, 별내선이 완공되면 지금보다 더 올라있지 않을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