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기도 하남시에 다녀왔다.

 

하남시는 구도심과 미사강변도시로 나누는 것 같다. 이번에 구도심과 신도심에서 각각 경매 물건이 나왔다. 구도심에서 단둑주택을 보고 신도심의 망월동 학원가에서 근린상가를 보고 왔다. 이번 글에서는 망월동 학원가 근린상가들에 대해 주로 이야기 하겠다.

 

하남시 망월동 위치

미사역이 있는 곳부터 망월동이었다. 왼쪽으로는 강일동이 있어서 바로 서울이다.

 

 

임장 경로

미사역 주변에도 엄청난 상권이 있지만 경매로 나온 상가가 있는 학원가에 집중했다. 미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망월천 주변의 상가들을 보고 학원가로 갔다. 학원가를 보고 다시 망월천 주변 상가들을 보고 9호선 미사연장 지하철역이 생길 곳까지 가봤다. 9호선(미사연장) 역의 위치가 정해진 것은 아니고 부동산에서 예상한 곳이었다.

 

 

망월동 상권 - 호갱노노

 

 

망월동 등 학원가 - 호갱노노

 

 

미사역 1번 출구

미사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상가도 공실이었다.

 

 

 망월천까지 걸어가는 길에도 공실이 종종 보였다.

 

미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망월동 학원가에 갔다가 다시 미사역 2번 출구로 돌아왔는데, 미사역 2번 출구로 가는 길에는 과거에 부동산이었던 자리가 임대로 나온 곳도 몇 개 보였다.

 

 

여기서 잠깐 미사역을 주변 임대 시세를 적어보겠다.

 

파라곤 2층 상가
스타벅스 위층
전용 13.3평 3000/180

파라곤 2층 상가
스타벅스 위층
전용 11.4평 3000/170

파라곤 메디컬센터 7층
전용면적 107평
2.7억/1500

역세권 3층 상가
전용 56평 5000/400
병원, 헬스 추천

미사역 2층 상가
전용 25평 3000/180
식음료 추천

로데오 3층 상가
전용 10평 1000/70
미용실 추천

로데오 1층 상가
전용 13평 8000/470

로데오 1층 상가
전용 14평 5000/350
프랜차이즈 추천

로데오 2층 상가
전용 36평 5000/360
식음료 추천

 

 

여기서부터는 망월천 주변 상가들이다. 임장을 오기 전에 지도를 봤을 때 망월천 주변 상가들이 괜찮은 뷰가 나올 것 같았다. 그런데 나무가 시야를 가려서 기대했던 것보다는 뷰가 안 나올 것 같았다. 그래도 공실이 드물었고 장사가 꽤 잘 되는 것 같았다.

 

 

 

이렇게 공실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술집, 고깃집 등 많은 가게들이 들어와 있었다.

 

 

망월천 역시 기대했던 모습과 크게 달랐다. 물이 거의 없었다. 하천을 정비중이라서 그런 것인지... 올해 가뭄이 더욱 심해서 그런 것인지... 여하튼 위와 같은 모습이었다.

 

 

불금의 흔적들일까. 지난 밤의 흔적들일까. 여기 말고도 담배 꽁초들이 잔뜩 버려진 곳이 보였다. 청소를 안 해서 그렇거나 그만큼 유흥인구가 많아서 그럴 것 같다.

 

 

망월천 건너편의 아파트

 

 

밤에는 또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이렇게 공실 사진을 모아놓으니까 공실이 많아 보인다. 정확한 비율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가게들이 들어와 있었고 공실은 일부였다.

 

 

미사호수공원

 

 

저 앞쪽이 지금까지 지나온 상가들이 있던 곳이다. 그 뒤로는 더 높은 상가 건물들이 있다.

 

 

망월동 학원가

저 건너편이 망월동 학원가이다. 학원들만 있는 것은 아니고 병원, 음식점, 마트 등 다양한 업종이 있었다.

 

위층은 학원들이 들어와 있는데 1층은 공실이었다. 두 사진이 각각 다른 건물이다.

 

 

이 건물도 1층 일부를 제외하고 공실이다.

 

 

왼쪽 가운데이 있는 건물이 경매로 나온 근린상가가 있는 건물이다. 이름이 디럭스프라자2였던가.

 

전체적으로 공실이 많이 보여서 가격이 조금 떨어지면 괜찮을 것 같은데, 조회수를 보니까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다.

 

 

학원들이 많이 보였다.

 

 

낮시간이라 인적이 드물었는데 저녁 때는 또 다른 모습일 것이다.

 

 

대로변 1층에도 공실이 종종 보였다.

 

 

안쪽도 마찬가지였다.

 

 

그래도 위층에는 학원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다.

 

 

여기도 1층은 공실이지만 위층은 학원, 병원 등이 있다.

 

 

하남시 1위 학원가답게 학원들이 정말 많았다.

 

 

여기도 1층에는 마트가 있지만 위층에는 학원들이 많다.

 

 

여기는 대로변으로 보이는 건물인데 송종국FC도 있었다. 축구클럽인가.

 

 

대로변 건물들이다.

 

 

여기는 조금 안쪽에 있는 건물들이다. 안쪽에는 음식점도 많았다.

 

 

9호선 미사연장

 

9호선 미사연장은 결정됐는데 지하철역 위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망월동 부동산에서는 지하철역이 생길 곳을 대충 예상하고 있었다. 실제로 그 자리에 지하철역이 생길지 확실하지 않지만 그 위치는 아래와 같다.

 

9호선 미사연장 역사 예정지

두 군데 모두 지하철역에 생기는 것은 아니고 둘 중 하나에 생길 것으로 예상했다. 확실한 것은 아니다.

 

 

지하철역 예정지

지도에서 왼쪽 원으로 표시한 곳의 모습이다.

 

 

지하철역 예정지

지도에서 오른쪽 원으로 표시한 곳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