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마존 태블릿 파이어 HD 10 2019 를 구입했다.

PDF 자료를 볼 일이 많은데 인쇄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 되는 분량이라서 태블릿을 하나 구입할 생각이었다. 화면 비율이 4:3 이고 필기도 가능한 아이패드가 가장 좋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웠다. 갤탭,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등도 고민해봤는데 결국 Fire HD 10 으로 결정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파이어 HD 10 을 구입했다. 

마침 기존 모델보다 30% 빠르다는 2019년 최신 버전이 나왔고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149.99 달러가 아닌 99.99 달러에 판매를 해서 바로 구입했다.

 

2019.11.22. 20:14 99.99달러 결제 - 승인금액 120,414원

2019.11.26. 05:43 배송대행 5달러 결제 - 승인금액 6,012원

2019.11.28. 택배 수령

 

총 126,426원 들었다.

이 정도면 가성비가 정말 괜찮지 않은가.

 

25일부터는 KB국민카드 이벤트로 15달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그런데 나는 국민카드도 없고 블프가 절정에 달했을 때 구입하면 배송이 지연될 것 같아서 99.99 딜이 뜨자마자 구입했다.

 

외부 포장을 벗긴 상태

배송비를 절약하기 위해 별도의 검수 없이 받았다. 

비닐을 마저 벗기고

드디오 개봉

뒤집어 놓고 찍었다. 액정에 이것 저것 비춰서.

오른쪽 작은 상자에는 뭐 충전기, USB 케이블 등이 들어있다.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도 있었다.

충전은 C 타입

사실 파이어 HD 8 도 선물용으로 결제했는데 충전이 C 타입도 아니고 루팅까지는 안 하더라도 이것 저것 설정을 해서 사용하도록 해줘야 해서 그냥 결제를 취소했다. 

 

그리고 그 전날 받은 태블릿 파우치...

네이버 쇼핑에서 가성비 좋고 인기 많은 제품을 골랐다.

그런데 실패했다.

아마존 파이어 HD 10 이 10.1 인치이기는 하지만 좀 길쭉한 편이다. 박스도 처음 봤을 때 세로로 좀 길어보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태블릿 파우치에 안 맞는다. Fire HD 10 의 사이즈를 보고 주문했는데 세로가 5mm 이상 초과되긴 했는데 그래도 파우치가 어떻게든 잠기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툭 튀어나와서 잠기지 않는다. 조금 더 무리하면 잠길것 같은데 그 정도까지는 안 해봤다. 파이어 HD 10 용 파우치를 구입할 사람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아무래도 PDF 를 보는 용도보다는 동영상 등을 보는 용도로 나와서 세로로 긴거 같다. 세로쪽 베젤도 위아래로 넓은 편인데 양손으로 잡고 가로로 동영상을 보기에 딱 좋아보인다.

사실 아마존 파이어 HD 10 전용 케이스도 존재한다. 꽤 괜찮다고 하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따로 구입하지 않았다. 그냥 막 쓰려고 액정보호필름조차도 안 샀다.

 

받자마자 광고를 없애고 필요없는 기본앱들을 없애고 이것 저것 하던데 나는 그냥 순정으로 써봤다. 아직 최신 버전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것 같기 때문이다. 문송하므로 이런 저런 스펙들은 생략하고 간단히 몇 번 만져본 것만 말하자면 상당히 만족한다.

본래인 목적을 위해 PDF 하나를 다운 받아서 봤는데 페이지 넘김도 빠르고 글자도 선명하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도 있어서 야간에 시간대를 설정해둘 생각이다. 100여 페이지 짜리 PDF 파일을 하나 본다면 눈이 아플지도 모르겠다. 이 점은 다른 태블릿을 사용한 경험이 없어서 딱히 비교할 수도 없다. 

 

그리고 루팅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런 저런 설정은 변경하고 싶다. 안드로이드에 익숙해서 구글플레이스토어랑 한글 키보드 정도는 꼭 설치하고 싶다. 그리고 안 쓰는 앱들도 다 없애버리고 싶다. 

 

나처럼 전문가 수준이 아닌 그냥 일반적인 용도로 PDF 파일을 볼 용도로 태블릿이 필요하다면 아마존 파이어 HD 10 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으니까. Fire HD 10 의 화면 비율은 좀 아쉽긴 하다. 안 그래도 세로로 길쭉한 편인데 베젤을 제외한 화면도 세로로 긴 편이라 PDF 파일을 열면 위아래로 더 검은 여백이 생긴다. 그러니 필기 기능까지 필요하다면 아이패드로 가야할 것이다. 

 

-추가-

결국 불편해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다.

2019/11/29 - [분류 전체보기] - 아마존 태블릿 파이어 Fire HD 10 2019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 루팅이나 PC연결 Fire Toolbox 없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