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하반기에는 전라북도 여행을 준비중이다. 

딱히 가고 싶은 곳이 없었는데 고인돌을 보러 고창을 여행하기로 정했다. 여행을 준비하다보니 전북 고창까지 가는 김에 변산반도도 둘러보고 싶어졌고 또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고군산군도도 가보고 싶었다. 돌아오는 길에 군산도 빼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고창, 변산반도, 군산을 가려고 한다.

전북 여행을 준비하면서 여기 저기 검색을 먼저 했다. 고창 여행 BEST 등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는 글들이 많았다. 이런 글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문제는 그저 그런 글도 많다는 것이다. 직접 그 지역을 다녀와서 작성한 글도 있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얻은 정보를 정리한 글도 있다. 블로그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그저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쓴 글이다. 이런 글들도 여행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의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다.

지난 여행에서도 이 방법으로 도움을 받았다.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따로 있을 것이다. 거기에 필요한 정보들의 거의 다 있을 것이다. 주요 관광명소부터 테마별 여행, 숙박 정보, 맛집 정보, 일정별 추천 코스, 계절별 추천 코스 등 다양한 정보들이 있다.

지자체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관광안내홍보물을 신청할 수도 있다.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남기면 며칠 뒤에 우편으로 관광안내책자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 등으로 지도 등을 확인할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여행을 다닐 때에는 관광안내홍보물에 나온 지도가 보다 편리할 것이다.

고창군에서 온 우편물

우편물 봉투 뒷면에 간단한 지도가 있다.

봉투 안의 관광안내홍보물

펼치면 지도가 되는 것 하나, 책자 형식 관광지 소개, 유스호스텔 팜플렛, 학원농장 팜플렛, 그리고 엽서 한장까지.

선운산 유스호스텔 안내

원래 해변쪽으로 동호항이나 구시포항에서 민박집을 알아볼 생각이었는데 유스호스텔도 괜찮을 것 같았다. 민박집보다 쾌적할 것 같고, 이튿날 방문 예정인 선운사에서도 가깝기 때문이다.

이용 요금도 적당한 편이다.

학원농장 안내

봄이나 여름, 가을에 갔으면 가볼만한 곳이겠는데 나는 11월에 가서 일정에 넣지 않았다.

고창 안내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고

뒷면에는 지도가 있다. 숙박시설 안내도 있다.

고창 여행 책자

위 관광안내홍보물이 접었다 펼치는 식이라면 이건 책자 형식으로 관광지가 소개되어 있다.

 

이 정도의 자료들이면 여행을 준비하는 데 충분할 것이다. 게다가 신청만 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될 것이다.

 

고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gochang.go.kr/culture/index.gochang

 

고창군 문화관광

 

www.gochang.go.kr

 

참고로 나의 고창 여행 계획은 아래와 같다.

1일차

오전 - 고창 고인돌 마라톤 참여

점심 - 나래궁 또는 전통시장 내 아무 식당

오후 - 고창읍성, 고인돌유적지, (운곡람사르습지)

저녁 - 미정

2일차

오전 - 선운사 

점심 - 베리팜

변산반도로 이동

 

동호항, 구시포항, 국화마을, 무장현 관아와 읍성, 각종 농원과 농장 등도 가보고 싶지만 계절을 고려하여 간단하게 몇 군데만 가기로 정했다. 게을러서 유스호스텔 예약을 아직도 안 했는데 유스호스텔에 자리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동호항이나 구시포항에서 민박을 하게 될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