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라북도 여행을 준비중이다.

이번에 가보려고 정한 곳은 고창, 변산반도, 고군산군도, 군산이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는 곳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이다. 각종 블로그 등에서도 변산반도 가볼만한 곳, 변산반도 BEST 등을 볼 수 있지만, 부안군 문화관광 같은 곳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별, 계정별 여행코스도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각종 PDF 등으로 된 각종 지도 및 안내 책자를 확인할 수 있고, "관광안내물신청"으로 들어가서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남기면 관광안내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내가 받은 자료들

부안군 문화관광에 관광안내물을 신청하고 며칠 뒤에 064 로 시작하는 전화가 왔었는데 못 받았다. 전화번호를 검색해보니 부안군 문화관광에서 온 전화 같았는데 어느 지역 자료가 필요한지 물어보려고 전화한거 같기도 하다. 내가 전화를 못 받아서 그런지 이런 저런 자료들을 다 보내준 것 같았다.

부안군에서 온 우편 봉투의 뒷면

부안군 청자박물관 팜플렛

주로 변산반도쪽을 갈거라서 안 갈 것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

변산반도에 가면 어디서 뭘 먹어야하나 걱정했는데 맛집을 소개한 지도가 있었다. 여기 저기 검색했을 때 봤던 군산식당, 백합식당 등도 나와있다. 이제 밥 먹을 걱정은 없다.

바로 이 구미가 당길맛지도가 있기 때문

누에 타운

안 간다.

청자박물관이나 누에 타운이나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에 적당할 것 같다.

스탬프투어

시간상 안 한다.

참고로 2023년에 세계 잼버리 대회가 부안에서 열린다.

관광지 소개

변산 마실길 안내

제주올레길이나 서울둘레길처럼 걷는 코스가 각 지역에 있는 것 같다. 걷기를 좋아하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변산 마실길 코스도 완주하면 좋을 것이다. 나는 생략한다.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변산반도에서 유명한 것이 채석강, 적벽강 등인데 전북 지역의 그런 지형 등을 소개한 책자

부안 및 변산반도 안내

각 권역별로 관광지가 나와있다.

나는 주로 변산반도 해안 지역만 갈 예정인데 부안쪽이나 변산반도 내륙 지역도 가볼만한 곳이 많아 보인다.

 

부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s://www.buan.go.kr/tour/index.buan

 

부안군 문화관광

 

www.buan.go.kr

 

참고로 내가 가려고 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1일차

오후 - 곰소항, 내소사

저녁 - 채석강, 격포항

2일차

오전 - 적벽강

새만금방조제를 따라 고군산군도로 이동

 

고창에 들렸다가 변산반도로 가고 또 변산반도보다 고군산군도에서 시간을 더 보내고 싶어서 변산반도에서 가려고 한 곳이 몇 군데 안 된다. 언젠가 또 갈 기회가 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