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강원도 고성/속초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에 숙박을 한 곳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였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 처음 가본 이후 마음에 들어서 강원도 여행을 갈때 마다 가려고 했다. 그런데 다른 곳들도 궁금해서 한 동안 안 가다가 오랜만에 갔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홈페이지 안내 등

참고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2022년 3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 리뉴얼 공사가 예정되어 있다. 그 외에 다른 이벤트들도 나와있는데, '리워즈 전용'이다. 리워즈가 뭔가 해서 찾아보니까 멤버십이었다.

 

 

 

스튜디오 16평형

 

스튜디오는 원룸형이다. 홈페이지상 원룸1/화장실1로 나와있다. 침대에 누워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스튜디오도 오션뷰와 마운틴뷰가 있는데, 마운틴뷰는 이용을 안 해봐서 어떤지 모르겠다.  15시부터 체크인인데, 늦게 도착해서 바다를 바라봤을 때 건물 왼쪽 부분으로 배정을 받았다. 건물 오른쪽 부분이 뷰가 더 좋다.

 

 

작은 테이블도 하나 있어서 테이블에 앉아서 바다를 볼 수도 있다.

 

 

커튼 사이로 보이는 바다

 

 

창문을 열고 바다 사진을 찍었다.

 

 

조금 오른쪽으로 보면 켄싱턴비치 글자 등 조형물이 있다. 사진에는 없지만 더 오른쪽으로 가면 버스와 대형 의자도 있다. 건물 오른쪽 부분의 뷰가 더 좋다고 한 이유이다.

 

 

주방 사진

 

 

화장실 사진

 

 

일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 반한 이유가 일출 때문이다. 처음 와서 봤던 일출이 환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일출을 볼 생각이 별로 없었는데, 그냥 가기 아쉽기도 하고 날씨를 확인하니까 다행히 '맑음'이라서 일출을 보기로 했다. 아직 봄이라 일출시간도 부담스럽지 않았다.

 

구글에서 '강원도 고성 일출시간'으로 검색한 결과

 

일출시간 몇 분 전에 찍은 사진

 

 

일출시간에 찍은 사진

날씨는 '맑음'이었는데 안개 때문인지 일출시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새벽부터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보였는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출시간에서 5분이 지났을 때

서서히 하늘이 붉어졌다.

 

 

일출시간에서 8분이 지났을 때

드디어 해가 보였다. 날씨만 맑다면 일출시간에 아무것도 안 보여도 조금 기다리면 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도 운이 좋아서 일출을 볼 수 있었다.

 

 

켄싱턴 해변 일출 사진

 

 

 

 

 

 

 

 

새벽부터 출항을 하는 배들도 보였다.

 

 

 

 

 

 

 

 

 

 

 

 

 

 

 

 

 

마지막 사진들은 일출시간으로부터 거의 20분이 지났을 때의 사진들이다. 처음 왔을 때 봤던 모습과 비교하여 이번에는 크게 느껴지는 것이 없었지만 그래도 여행을 와서 일출을 봐서 기분이 좋았다. 

 

 

2020.06.29 - [여행] - 강원도 고성 숙소 추천 -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환상적인 일출을 보다.

 

강원도 고성 숙소 추천 -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환상적인 일출을 보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오션뷰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숙소'가 아닐까 싶다. 이번 여행에서도 어디에서 잘까 고민을 많이 했다. 전망, 효율적인 동선, 가격 등 고려

trlt3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