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노원구 월계동에 다녀왔다.

 

세 달 전에 다녀왔는데 한동안 정신없이 지내냐고 못 올리고 있다가 올린다. 지난글의 하계 주공5단지를 갔던 날에 월계동으로 건너가서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와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까지 걸었다. 중간에 월계역 서측의 저층 주거지도 살펴봤다.

 

노원구 월계동 위치 - 카카오맵

월계동은 월계역, 광운대역, 석계역을 포함하고 있다. 중랑천을 접하고 있으며, 우측으로는 중계동과 하계동 등이 있고, 좌측으로는 장위 뉴타운이 있다. GTX-C노선이 지나가는 광운대역 주변이 발전하면 월계동도 좋아질 것 같다. 개인적으로 복잡해질 광운대역보다는 한 정거장 떨어져 있는 월계역 인근이 좋을 것 같다.

 

 

월계역 주변 아파트들

사슴3단지 아파트와 월계주공2단지 아파트를 주로 살펴봤다. 월계센트럴아이파크 아파트와 롯데캐슬루나 아파트는 살짝 지나가기만 했다. 빨간색 점선으로 표시한 부분을 따라 동북선이 지나갈 예정인데, 작은 사각형으로 역이 생길 위치를 표시했다. 하계역은 더블역세권이 되고, 월계역도 조금 걷기는 하겠지만 더블역세권이 될 것이다. 롯데캐슬루나아파트 인근에도 역이 생기는데 지도상 안 보여서 근처로 살짝 표시했다.

 

 

월계1교 위에서 찍은 사진이다. 아래가 중랑천이고, 저 멀리 보이는 아파트가 그 유명한 미미삼 아파트이다. 월계 미성 아파트, 월계 미륭 아파트, 월계 삼호 아파트.

 

 

미륭, 미성, 삼호3차 아파트 23평형 최근 5년 실거래 및 시세 - 네이버부동산

미륭, 미성, 삼호3차 아파트는 1986년에 지어진 아파트로 총 32개동, 3930세대의 대단지다. 23평형의 경우 2017년 11월 4억 전후로 거래됐다. 고점은 지난 2021년 9월 9.8억이었다. 최근 실거래는 2022년 6월 8.7억. 현재 매물은 7.2억, 7.5억, 8.7억으로 올라와 있다.

 

 

월계1교를 건너자 사슴 아파트가 보였다. 이름이 귀엽다.

 

 

그리고 같이 보이는 것이 송전탑이다. 임장을 가기 전에 다른 사람들이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로 임장을 다녀와서 쓴 글들을 몇 개 읽어봤다. 그중 송전탑에 관한 내용도 있었다. 글로 본 것과 실제로 본 것은 큰 차이가 있었다.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 위성지도 - 카카오맵

위 지도는 월계역 주변의 위성지도인데 송전탑이 두 개 보인다. 사슴3단지 아파트 주변으로 송전탑이 하나가 아닌 두개나 있었다. 그래도 광운대역 주변이 개발되고 사슴3단지 아파트 등도 재건축이 된다면 송전탑도 지중화를 하지 않을까.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는 1995년에 지어진 아파트로 총 5개동, 884세대이다. 사진처럼 복도식이다. 주차대수는 334대로 세대당 0.37대로 부족한 편이다. 지하에도 주차장이 있는지 아래 사진과 같은 지하주차장 입구 느낌이 나는 것도 있었다.

 

 

 

사슴3단지 아파트는 월계역 초역세권이었다. 단지 내에서 월계역으로 가는 통로가 있었다. 위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 되는데, 저 앞으로 가면 월계역으로 갈 수 있다.

 

 

이런 놀이터도 있고...

 

 

송전탑도 보였다.

 

 

그냥 송전탑도 아니고 특고압이다. 접근시 위험!

 

 

저기가 월계역이다. 이날 비가 좀 왔는데 비가 와서 사진이 더 흔들렸다.

 

 

이 사진은 깔끔하다. 이렇게 단지 바로 옆으로 월계역으로 갈 수 있다.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는 아직 30년도 안 지났는데, 이렇게 초역세권이니 몇 년 뒤면 더 가치가 있을 것 같다.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 15평형 최근 5년 실거래 및 시세 - 네이버부동산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 15평형은 5년 전에 1.94~2억에 거래됐다. 가장 높은 실거래가는 지난 2021년 9월 5.6억이다. 최근 실거래는 2022년 6월 5억이다. 현재 매물은 4.4억부터 5.5억까지 있다. (4.4억, 4.6억, 4.9억, 5억, 5.1억, 5.3억, 5.5억)


월계역 건너편으로 왔다.

 

 

송전탑이 아파트보다 높아 보인다.

 

 

 

 

이게 또 다른 송전탑이다. 글로 본 것과 실제로 본 것이 느낌이 확실히 달랐다.

 

 

여기는 월계역 서측의 저층 주거지이다. 여기는 아직 재개발 등을 추진하는 소식이 없었다.

 

 

골목 사이로도 송전탑이 보였다.

 

 

 

 

월계역 서측의 저층 주거지를 지나서 이 주변의 랜드마크 아파트라고 할 수 있는 월계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로 왔다. 그런데 평당가는 3,249만원으로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3,306만원)보다 조금 낮다. 참고로 다음에 갈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의 평당가는 2,975만원이다. 

 

월계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는 단지 내로 들어가지 않고 그냥 지나갔다.

 

 

월계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 35평A형 최근 5년 실거래 및 시세 - 네이버부동산

월계 센트럴아이파크 아파트 35평형(A)의 최고 실거래가는 2021년 8월의 12.5억이었다. 최근 실거래가는 2022년 10월의 7.5억이다. 무려 5억이나 낮아졌다고 기사에도 언급된 바 있다. 특수한 사례였을까. 현재 매물은 10.2억부터 15억까지 올라와 있다.

 

 

또 다른 송전탑이 보였다.

 

 

 

 

여기는 월계 센트럴아이파크 아파트 상가이다.

 

 

드디어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로 왔다. 1992년에 지어진 아파트로 총 16개동, 2002세대이다. 갓 30년이 되어서 그런지 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 현수막이 보였다.

 

 

이 사진을 왜 찍었을까. 아마 버스정류장이 아닌 단지 내에 있어서 찍었을 것이다. 월계 주공1단지 아파트와 주공2단지 아파트 사이로 마을버스, 녹색 버스들이 지나가는데, 주민 편의를 위해 이렇게 단지 내에서도 버스 배차 정보를 볼 수 있게 해놓은 것 같았다.

 

 

주공 아파트 등에서 볼 수 있는 굴뚝도 보였고, 사슴3단지 아파트처럼 복도식이었다.

 

 

 

 

사진들을 편집하면서 보니까 평일인데도 주차장에 차가 많다는 느낌이 들면서도 차들 사이에 공간이 넓다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그런데 총 주차대수는 787대로 세대당 0.39대이다. 아무래도 주차공간이 부족할 것 같다.

 

 

 

저 멀리 1단지 아파트도 보인다.

 

 

여기는 월계초등학교이다.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는 초품아였다.

 

 

초등학교 건너편으로는 롯데캐슬루나 아파트가 보였다.

 

롯데캐슬루나 아파트의 평단가는 2,908만원으로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보다 조금 낮다.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 24A평형 최근 5년 실거래 및 시세 - 네이버 부동산

 

롯데캐슬루나 아파트 24A평형 최근 5년 실거래 및 시세 - 네이버 부동산

 

 

월계초등학교 출입문이다.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에서 가는 출입문인데, 아쉽게도 등교시간에만 개방한다.

 

 

왼쪽으로 초등학교 입구가 있는데,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다. 주차공간도 부족하고 등교시간에만 개방해서 그런거 같다.

 

 

 

 

 

 

 

 

롯데캐슬 루나 아파트 인근의 동북선 공사현장이다.

 

이렇게 월계 사슴3단지 아파트, 월계역 서측, 월계 주공2단지 아파트를 둘러봤다. 동북선이 개통되고 재건축도 진행되면 좋아질 것 같다.

+ Recent posts